본문 바로가기
가끔 여행/2016년 4월 제주

[제주여행] #.3 이드레국수

by Kang.P 2016. 4. 18.
728x90



2016년 4월 6일 (수)


제주에서의 둘째날이 밝았다. 


밤새 푹 잤는지 기분 좋은 우리 딸~~












창 밖의 아침 풍경만으로도 기분이 좋아진다. 







이번 여행을 위해 나름 준비한 아이템을 꺼내 입었다.


반8(ban8)에서 구입한 '아빠', '엄마', '딸' 티셔츠....ㅋㅋㅋㅋ

사람들의 시선이 다소 부담스럽기는 했지만, 여행의 설렘으로 충분히 이겨낼 수 있었다. 




나... 뭔가 좀 이상하다..ㅋ




인증삿 한 장 찰칵...


딸... 카메라 좀 봐주지 않으련...??







나가기에 앞서 호텔 산책을 했다. 언제 또 올지 모르니, 

많이 돌아보고 싶은 심정이었을까....





어제의 술로 인한 숙취가 남아있었기에 일단 해장을 해야했다. 

전날 검색을 통해 알게된 수두리 보말 칼국수집으로 출발했다. 얼큰해보이는 해물짬뽕으로 해장을 할 요량이었으나,










오늘도 가는 날이 장날이라고... 쉬는 날이었다. 


하는 수 없이 아쉬움을 뒤로하고 오는 길에 봤던 다른 국수집으로 옮겼다.




이드레국수


















노란색을 컨셉으로 했는지 전체적으로 분위기가 화사했다. 







여러가지 국수와 음식이 있었고, 아주머니의 추천으로 세트메뉴 중 1번을 주문했다. 







쑥쑥아, 미안하지만 너는 구경만 해야 할 것 같구나...










제주식 수육이 먼저 나왔다. 







돔베고기라 불리는 제주산 오겹살 수육이었는데, 

거짓말이 아니고 진짜 맛있었다. 개인적으로 고기를 그다지 즐겨먹지 않는 편인데, 이건 정말 맛있었다.







특히, 이 묵은김치는 시원하고 아삭한 것이 고기의 맛을 더했다.

(먹는 거 쓰면서 이렇게 흥분하는 건 정말 오랜만인 듯....)








드디어 기다리던 국수가 나왔다.







비빔국수와...







고기국수...



정말이지 둘 다 진짜 맛있었다. 

고기국수는 면이 쫄깃쫄깃하고 육수도 기가 막혔다. 해장하기에 이만한 것이 없었다.

비빔국수 역시 새콤한 것이 감칠 맛이 돌았다. 워낙에 면을 좋아하는 편인데, 이곳 이드레국수는 딱 내 스타일이었다. 

(돈받고 홍보하는 그런 글 아님... 그 정도로 영향력 있는 블로그도 아님... 쿨럭...)








세트 메뉴의 마지막인 만두... 

고기만두로 맛은 있었으나, 그 전의 음식이 너무 맛있었던 나머지 제대로 빛을 보지 못한 부분이 아쉽다.

배가 불러서 남기고 왔는데, 요즘도 가끔 그 때 남긴 만두가 생각 날 때가 있다...




솔직히 여행 다니면서 맛있는 것 찾아 다니는 재미는 잘 몰랐다. 

무엇을 먹든, 그것은 단지 술 안주일 뿐 크게 의미를 두지 않았던 것이 사실인데 

어제 먹는 흑돼지부터 오늘의 이드레국수까지 접하면서 맛집을 찾아다니는 여행도 재밌겠구나하는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그 절정은 이 날 저녁자리에서 만나게 된다...



해장도 하면서 맛있는 것으로 배를 채웠더니, 콧노래가 절로 났다. 

기분 좋게 계산을 하고 나오니....






비...


비가 내리고 있었다,,,,



사진 : Nikon D5100 / Sony HDR-AS50R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