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6시 기상

by Kang.P 2018. 5. 11.
728x90


6시에 일어났다. 평소에도 새벽에 깨는 경우가 많지만 잠시 폰을 만지고 다시 잠들곤 한다. 7시 50분 알람이 울리면 그제서야 일어나서 간단히 아침을 먹고 씻는 게 요즘 나의 기상 습관이다. 그런데 오늘은 6시에 일어나서 이렇게 노트북 앞에 앉아있으니, 평소와는 다른 모습임에는 틀림없다. 



더욱이 오늘은 휴가다. 출근의 부담이 없으니 평소보다 일찍 몸을 움직이게 된다. 참 아이러니다. 오늘은 양평에 있는 블룸비스타의 콩순이방에 가는 날이다. 워낙 인기가 많아서 두 달 전에 겨우 예약한 게 오늘이다. 신기하게도 지난번 선배 형네 가족과 함께 놀러 갔던 펜션 바로 옆이다. 어렵게 잡은 만큼 딸아이가 많이 좋아하길 바랄 뿐이다. 


워라밸(work-life balance)이라는 신조어가 말해주듯, 삶의 방식이 그동안 일에만 몰두했던 삶에서 개인의 삶과 가족과의 시간을 중요시하는 형태로 변하고 있다. 이미 서구사회에서는 일상적인 모습이지만, 한국전쟁 후 국가 재건과 경제 성장을 위해 치열하게 일했던 우리 부모님 세대는 물론이고 그들의 모습을 보고 자란 나 조차도 때로는 '사치'가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 때도 있다. 하지만 개인의 생활과 가족과의 시간을 중요시하는 삶의 태도는 매우 이상적이고, 추구해야 할 행동 양식이라고 본다. 


개인적으로도 둘째 딸이 태어나고 나서 회식 참석이 많이 줄었다. 사람이 변했다는 둥 이야기를 듣지만, 지금의 시기에는 회식보다 아이와 함께 하는 시간과 하루 종일 혼자 애 둘에 시달리고 있는 아내에게 조금이나마 여유를 주는 것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물론 가족과 함께 하는 시간이 많아지면  소비가 는다. 어쩔 수 없다. 지출이 커지지만 현상을 유지하려면 그만큼 수입을 늘려야 하는데 직장인에게는 쉽지 않은 일이다.(이야기가 삼천포로 빠진다,,,) 그럼에도 가족과 함께하는 삶은 중요하다. 특히 요즘 많이 느낀다. 


안방 문이 열리고 큰 딸이 달려와 안긴다. 평소 같으면 아침에 아는 척하면, '아빠 가~!!!'하면서 짜증을 냈는데... 지도 오늘 콩순이방 가는 걸 아나보다. 둘째 딸도 엄마 품에 안겨 나온다. 이제 더 이상 글쓰기가 불가능하다는 뜻이다. 오랜만에 가진 사색의 시간(?)이 이렇게 결론 없이 주저리주저리 떠들다 끝난다. 


오늘의 양평 여행이 즐겁기를 바라며 이제 짐을 꾸려보자. 


반응형

'일상다반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주말다운 주말  (0) 2018.06.02
투정인 듯, 투정 아닌, 투정 같은 투덜  (0) 2018.05.23
가족  (0) 2018.05.07
사십 대의 고민  (0) 2018.04.10
사진 한 장이 준 큰 울림  (0) 2018.02.2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