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하루는 길다...

by Kang.P 2013. 4. 29.
728x90



구나 겪는 월요병과 함께 하는 월요일.


지난주 토요일에 일을 해서 인지, 


오늘은 크게 월요일에 대한 압박감 없이 보낸 듯 하다.


(이걸 고맙다고 해야하나,,,)



해가 길어져서 7시가 다 되어가도 서쪽 산에 걸리지도 않았다. 


오랜만에 술도 안 마시겠다, 야근도 없겠다 집에 도착하며 무엇을 할까 고민이 되었다. 


대충 저녁을 때우고, 트레이닝복으로 갈아입고 호암지로 향했다. 


자꾸만 늘어가는 배 둘레와 턱주변 살들에 대한 경각심이 컸기 때문이리라.



오랜만에 하는 운동이니 만큼 욕심을 내지 않았다. 


한바퀴만 뛰고 돌아온다는 계획이었다. 전에 기록해 보니, 집에서 출발해서 호암지 한바퀴 돌고 집까지 오면


대충 3,5~4Km 정도 되는 것 같았다.




그렇게 무리하지 않고, 뛰고 걷고를 반복하다보니 어느덧 서쪽 하늘의 붉은 노을이 눈에 들어왔다. 



iphone5

 



캬~~~~ 


호암지의 노을이 이렇게 아름다웠단 말인가. 





iphone5




집 앞에 이렇게 멋진 곳을 두고, 그동안 나는 무엇을 했단 말인가. 


아름다운 석양을 카메라에 담고, 등줄기를 타고 흐르는 땀방울에 상쾌함을 느끼며 돌아와 약간의 운동 후 샤워를 마쳤다. 




그러고 났더니, 문득 드는 생각이 있었다. 


나는 왜 그동안 퇴근과 동시에 나의 하루도 끝났다고 생각하며 살았던가...



9시 출근해서 6시에 퇴근한다고 치면(물론 퇴근 시간은 규칙적이지 않지만) 12시 잠자리에 들기 전까지


6시간이라는 어마어마한 시간이 있음에도, 왜 그 소중한 시간을 '장판이 난지, 내가 장판인지' 모르는 시간들로 


보냈단 말인가. 



업무로 피곤하고, 때로는 저녁 술자리가 있고, 때로는 전날의 과음으로 힘들어 그렇게 보낸 것 모르는 바 아니다만,


나이 서른 여섯 먹고서야 시간의 소중함이 크게 다가오는 건 너무 늦은 깨달음 임에는 틀림없다...




얼마 전 읽은 책에서 주철환 교수는 새로운 달이 시작할 때마다 매 달의 계획을 세운다고 했었다. 


배울 부분이다. 




하루는 길었다. 



회사 퇴근한다고 나의 하루도 퇴근하는 것이 아니다. 


나의 하루는 퇴근 후부터 시작이라는 것을,


이미 많은 사람들이 알고 활용하고 있는 그 시간을, 


난 이제야 좀 대충 알겠다...







반응형

'일상다반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손바닥만한 수첩  (0) 2013.06.25
학교에 가다...  (7) 2013.06.10
바쁘다는 것...  (0) 2013.04.28
음식  (4) 2013.03.28
라이딩  (1) 2013.03.2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