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끔 독서

[책] 영어책 한 권 외워봤니?

by Kang.P 2017. 11. 13.
728x90

 

이 책은 멜 로빈스의 '5초의 법칙'과 같은 시기에 읽었다. '영어책 한 권 외워봤니?(이하 영어책)'는 e-book으로 구입했기 때문에 '5초의 법칙' 위주로 읽다가 종이책을 읽을 수 없는 상황에서는 (불꺼진 방이라던가, 이동 중인 차 안에서 책 꺼내기가 성가실 경우 등) 폰과 아이패드를 통해 '영어책'을 읽었다. 

 

 

 

 

이 책의 저자인 김민식 피디님과의 인연은 오래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물론 나만 아는 인연...ㅋㅋㅋ)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하고 한창 열심이던 시절 우연히 그의 블로그 글을 접했고, 재미있어서 블로그 링크를 걸었다. (티스토리 블로그의 링크는 네이버 블로그의 친구와 같은 개념) 

평소 독서광이고 지금도 매년 100권 이상의 책을 읽는다는 김민식 피디님의 글에는 재미와 위트가 있었고, 또한 가슴에 와닿는 무언가가 있었다. '영어책' 역시 영어 공부하는 방법을 다루고 있지만, 많은 부분이 삶을 대하는 자세와 어떻게 살 것인가에 대한 이야기가 주를 이룬다. 이런 면에서 앞서 읽었던 '5초의 법칙'과 통하는 부분이 많다. 

 

'돈보다 중요한 것이 시간이다.

그러니 모두에게 공평하게 주어진 시간을 알차게 잘 활용하라. 

성공과 성취, 영어공부의 핵심은 다름아닌 시간 관리다.'

 

같은 시기에 읽은 두 권의 책이 가슴 뛰는 동기부여가 된다. 김민식 피디님에 책에서 이야기한 '영어회화 100일의 기적'은 이미 주문했고 내 손에 들려있다. 

 

부디 작심삼일이 되지 않도록, 아니 삼일마다 다시 리셋하더라도 무식하리 만큼 꾸준히 함 해보자. 나이 마흔에 찾아온 기분 좋은 설렘이 한 모금 담배 연기처럼 사라지지 않기를...

 

 

반응형

댓글